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다시 인사드립니다 모든 IT관련 문제를 속시원히 해결해드리는 한실장 블로그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몇일전 사고를 당하게 되어 병원에 있었는데요 ㅠㅠ 이제 퇴원을 하고 글을 쓸 수 있게 되었네요 ㅎㅎ 퇴원하고 나서 들었던 생각이 배그를 해야겠다는 생각밖에 없어서 PC방에서 친구 불러서 배틀그라운드를 하려고 했는데 디스코드 소리 작음 문제때문에 막히게 되었습니다 ㅠㅠ 물론 집에서 할때에는 이런 문제가 없었는데 꼭 다른 장소에서 플레이 하면 문제가 생기더라구요 다행히도 저도 인터넷을 뒤져서 이와 관련된 해결방법을 찾았던 만큼 여러분들에게도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디스코드를 이용하시는 이유는 게임을 많이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팀원들끼리의 원할한 소통을 위해서 이겠지요 ㅎㅎ 배틀그라운드 뿐만 아니라 MMORPG 게임을 하시는 분들도 어려운 던전을 클리어 하기 위해서는 톡이 필수이기 때문에 이런 기본적인 부분에서 문제가 생기면 안됩니다 디스코드 소리 작음 문제가 생기는 경우는 크게 봐서 2가지 경우가 있는데요 첫번째는 내 목소리가 상대방에게 작게 들리는 경우이고 두번째는 내가 듣는 경우 소리가 작게 들리는 경우가 있겠습니다



1. 팀원들이 나에게 소리가 작다고 할때 해결하는법



가장 먼저 팀원들이 나보고 소리가 작다고 마이크 볼륨을 키우라고 닥달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마이크 볼륨 셋팅이 잘못 된 경우 이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시려면 제어판에 들어가셔서 소리 셋팅을 다시 해주셔야 합니다 위에서 보시는것처럼 [제어판] -> [소리] 창을 열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위와 같이 소리창이 뜨게되면 녹음탭에서 마이크 장치가 기본장치로 잘 설정되어있는지 확인해주신 다음에 해당 마이크 항목을 마우스 우클릭 하셔서 속성으로 들어가줍니다




그러면 위 그림과 같이 마이크 기본 볼륨 조절 항목과 증폭 항목을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너무 많이 올리게 되면 너무 소리가 커질 수 있으므로 적당하게 올리면서 테스트를 한번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2. 내가 작게 들리는 경우



그리고 다시 디스코드를 실행하셔서 보시면 좌측 하단에 톱니바퀴모양 설정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도 마이크 음량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잘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좌측 사이드바 메뉴에서 음성 및 비디오 항목에 들어가셔서 입력 감도 항목을 자동으로 입력 감도 조정 항목을 비활성화 시켜주셔야 합니다 그럼 이제 수동으로 소리 음량을 조절해 주실 수 있는 것이지요 ㅎㅎ




여기까지 디스코드 소리 작음 문제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이밖에도 많은 원인들이 있을 수 있겠지만 정 해결이 되지 않으신다면 아까 들어간 음성 및 비디오 탭에서 스크롤을 맨 아래로 내려보시면 음성 설정 초기화 메뉴버튼이 있습니다 여기를 눌러서 초기화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문제가 말끔하게 해결되셨길 바라면서 오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텐데요 디스코드를 사용하다보면 크고 작은 잔오류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기 상태점검은 기본이고 컴퓨터에도 문제가 없는 것인지 다시 한번 확인해 보는 습관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