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IT전문 블로거 한실장입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고 계신가요? 어휴 저는 요즘 사무실이 너무 바빠서 지금도 저녁에 겨우 짬을 내서 포스팅하고 있네요 ㅎㅎ 많은 분들이 컴퓨터 소비전력 관련해서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은데요 물론 전력량 측정기 기능을 이용하면 한번에 볼 수 있지만 일반 가정집에서는 이런 기구가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전기세 계산 이라든지 컴퓨터 파워 구입시 나의 소비 전력량을 알고 싶어 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아래 방법을 참고하셔서 예상값을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저도 옛날에 오버클럭 PC 조립시 전력량 계산을 위해서 아래 방법을 통해서 마추곤 했었는데요 전력량 측정기 이용을 한방법이랑 비슷한 경우가 많더라구요 특히 VGA 또는 CPU를 고르기 위해서 이것저것 따져야 하고 가정용 전기세 측면도 무시하지 못하겠죠 평소 컴퓨터에 관심 있으신 분들이라면 알아두시면 좋은 정보인것 같습니다^^





먼저 영어로된 사이트인데요 들어가 보시면 아시겠지만 컴퓨터 애호가와 PSU 파워 제조업체가 신뢰할 수 있는 유일한 파워 계산기라고 써져있는 문구가 눈에 들어옵니다 ㅎㅎ 크롬 웹브라우져로 한글번역을 하면 한국어로 바뀌게 되니 큰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ㅎㅎ 컴퓨터 소비전력 측정을 위해서는 자신의 컴퓨터 사양을 알고계셔야 하겠죠 






위에 올려드린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게 되면 전문가와 기본 탭을 선택하셔서 컴퓨터 소비전력 계산을 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탭에서 간단하게 진행하실 수 있는데요





전문가 탭같은 경우 오버클럭 PC에서 CPU 클럭값을 고정해서 사용하거나 그래픽카드 오버시 해당 값을 입력해서 계산할 수 있습니다 전문적으로 세밀하게 측정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옵션으로 일반적인 경우라면 기본값으로 진행하시면 기본성능으로 컴퓨터 소비전력 계산을 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computer 사양 값을 입력하고 계산하기 버튼을 눌러보니 파워 와트수와 권장 전력값이 나오는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그 밑에는 파워도 추천해주고 있네요 ㅎㅎ




물론 파워서플라이 제품에 써져있는 전력 효율이 무조건 100% 다 발휘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Plus 또는 골드 인증을 받은 제품을 제외하면 거의 50% 정도 되는 효율밖에 나오지 않는것이 많아서 되도록 좋은 파워를 써주시거나 전력이 넉넉하게 사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저번에 파워 문제 때문에 고생한적이 있어서 파워는 꼭 plus 골드 인증받을 걸로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ㅎㅎ





전기세 계산 하는법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정집에서 컴퓨터 전기세 계산 방법을 알아봐야 하겠죠 이것도 대략적으로 계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네이버 전기세 계산기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위에서 구했던 전력값을 해당 사이트로 접속 하셔서 집어넣어 보시면 대락적인 전기세를 알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컴퓨터 소비전력 계산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봤는데요 컴퓨터를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은 전기세 계산기로 한번 두드려 보셔서 한번 비교해보는 재미도 있을것 같습니다 ㅎㅎ 특히 저도 게임을 많이 할때 전기세 때문에 사양을 바꿨던 적도 있었네요 ㅠㅠ 



오늘은 날이 풀려서 점심시간에 산책도 좀 다니고 해야겠네요 장시간 앉아있었더니 몸이 찌뿌둥해서 안될것 같습니다 ㅎㅎ 그럼 여러분들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면서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