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뉴스에보면 여러가지 사건사고가 많은것 같습니다 점점 날이 갈수록 사회 기술이 발달하면서 지능적인 범죄들도 늘어가는것 같은데요 물론 밖에 보이는곳에서 사건사고가 일어나기도 하지만 인터넷이나 웹상같은 안보이는 곳에서도 범죄를 맞닥들일 수도 있지요 ㅎㅎ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바로 구글 사진검색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자신의 소중한 사진이 다른 누군가에 의해서 자신의 동의 없이 퍼날라 지거나 무단 도용되는 사례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단순하게 신상정보가 아니라고 해서 찾지 못하는 것이 아닌가 라는 안이한 생각을 하고 있으시다면 이것을 이용해 더욱 악질적인 범행을 할 수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한번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주위에서 자신이 웹상에 무심코 올렸던 사진이나 이미지들이 모두 다른사람에 의해 캡쳐되어 이용됬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요 물론 보통 일반인이라면 어느곳에서 퍼날라지고 있는지 확인을 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구글 사진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도용된 사진들을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저같은 블로거들도 많이 활용하는 방법이니만큼 혹시 모르셨던 분들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구글에서 최근 인공지능 시스템을 많이 개발하고 있는데요 특히 구글번역 시스템이나 AI 기능은 이미 전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기술중에 하나입니다 ㅎㅎ 그만큼 사진 합성 능력이라든지 이미지 도용 판별에서도 아주 탁월합니다 아래 방법을 잘 따라해보시면 되겠습니다



1. 컴퓨터에서 하는 방법


가장 먼저 구글 공식 사이트로 들어가 주셔야 하겠지요 ㅎㅎ 그러면 위 그림과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물론 PC에서 하는 방법과 모바일에서 하는 방법 모두 똑같은데요 컴퓨터에서도 Google.com 으로 접속하시면 되고 핸드폰에서도 같은 주소로 들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처음에는 이미지 검색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사진을 올릴 수 있는 버튼이 나오지 않는데요 우측 상단에 이미지 라고 써져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바로 이 버튼을 눌러야 이미지를 검색 하실 수 있는 것입니다! 반드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이렇게 검색란 연에 카메라 아이콘 버튼이 생긴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이 버튼을 눌러서 이미지를 올려주시면 웹상에 돌아다니는 비슷한 이미지를 찾아서 알려줍니다 저는 하나의 예로 배경 이미지 하나를 올려서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웹상에 해당 이미지가 있는 경우라면 URL 주소를 입력하셔서 검색해주시면 되겠지만 컴퓨터에 보관하고 있다면 위 그림에서 보시는 이미지업로드 탭을 눌러서 삽입 해주시면 됩니다




이미지 업로드탭에 구글 사진검색 을 원하는 사진파일 또는 이미지 파일을 선택하셔서 업로드 해주시면 구글에서 자동으로 웹상에 있는 비슷한 사진들을 모두 모아서 보여주게 됩니다~





실제로 제가 업로드해본 이미지 인데요 검색결과 항목이 상당히 많은 자료가 검색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심지어 사진 이름을 forest2 라고 했지만 실질적으로 colorful skty hd 라는 본명까지 검색되어 나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지요 ㅎㅎ


아래 유사한 이미지 항목을 살펴보시면 내가 올렸던 이미지와 유사항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 등 다양한 경로를 모두 보여주게 됩니다 따라서 자신의 사진 이미지가 고유하다면 만약 이렇게 검색했을때 안나와야 정상이지만 이렇게 많이 뜨신다면 누군가 나의 이미지를 도용해서 사용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원본파일을 가려내서 찾아주기 때문에 어떤것이 도용한 사진이고 진짜 사진인지도 판별을 해낼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지요 ㅎㅎ 혹시 모르셨던 분들은 위 내용을 잘 살펴보시고 따라해주시면 쉽게 사용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2. 핸드폰에서 하는 방법



혹시 핸드폰에서 하는 방법도 가르쳐 달라고 하시는분들이 많은데요 핸드폰으로 하는 방법도 마찬가지 입니다 핸드폰에서 구글 공식 사이트 주소로 들어가신 다음 마찬가지로 이미지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컴퓨터와는 다르게 좌측 상단에 이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눌러주면 되는데요




그럼 이렇게 이미지를 검색하는 창이 열립니다 여기에서 그냥 이미지 이름을 입력 해주셔도 되지만 위에서 사진 파일을 올렸던것처럼 검색 하시려면 검색창을 꾹 눌러서 클립보드를 열어서 이미지를 삽입 해주시면 됩니다 혹시 클립보드 사용법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은 전시간에 설명드린 글을 참고해보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돈 이미지를 삽입해봤더니 이와 같이 돈과 관련된 이미지들이 좌르륵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지요 ㅎㅎ


이런식으로 잘만 이용하신다면 자신의 고유한 이미지를 철저하게 관리해주실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모르셨던 분들은 차근차근 읽어보시고 그대로 해보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고 다음시간에도 더욱 유익한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