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네이버에 실검 1위로 연봉탐색기가 상위에 올라와 있는데요 한국납세자 연맹에서 2017년 1월 처음 선보였던 연봉탐색기 최신버전 2019가 드디어 나왔습니다 자신의 연봉을 입력하면 전체 근로자 연봉중에서 내 연봉순위를 알려주는 프로그램인데요 단순 연봉 순위 뿐만 아니라 연말정산과 세태크에 필요한 여러가지 정보도 같이 제공을 해주고 있습니다 자 그럼 어떻게 이용해야 하는것인지 좀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2017년에 만들었던 연봉 탐색기 같은 경우 연말정산을 했던 근로자 1668만명에서 290개 구간 자료들을 사용했지만 여기에서 퇴사자나 신규입사자 등 600만명 이상이 포함되는 바람에 실제 연봉순위보다 더 높게 측정이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2017년 국정감사에서 국민보험공단으로부터 받은 통계자료를 받아서 1년만근한 근로자의 연봉데이터를 구축할 수 있었고 연말정산과 관련된 정보를 1000여개 구간으로 미세하게 세분화해서 좀더 자세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19 연봉탐색기 사용법>


연봉탐색기 사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근로자 연봉을 입력하기만하면 바로 연봉순위가 나오게 되고 연봉데이터를 토대로 나의 연봉 실수령액과 공제 항목들이 나옵니다 해당 사이트는 하단에 링크 해두었습니다





공제항목을 확인해보면 자세한 금액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연봉 입력시 아래 9가지를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세금을 제외한 실수령액이라든지 , 나의 연봉에서 빠져나가는 공제 항목들 그리고 금액, 소득공제 증가시 나의 환급액 등 여러가지 항목들이 나오게 되지요




연봉이 100만원 올라갔을때 나의 몫을 직접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연봉 100만원 증가시 공제액은 158,400원 증가했고 연봉이 3,450만원이 넘을 시 한계소득세율도 11.5% 인상 됩니다



소득공제가 많을수록 환급액도 그만큼 증가하는데 이에대한 액수도 나옵니다 부양가족에 따라서도 환급액이 어떻게 나오는지 장애인공제까지 알려줍니다 소득공제가 100만원 증가할때 환급액은 74,300원이 증가한다고 나오네요



그리고 신용카드 소득공제한도, 세테크 팁을 알려줍니다 소득공제구간을 알려주기 때문에 한해동안 어떻게 절세를 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카드공제를 최대로 받으려면 나의 지출액이 어떻게 되야 하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종교단체 및 기타 지정기부금 최고한도와 의료비공제문턱 의료비최고한도를 받기위해서 얼만큼 지출해야 하는지도 알려주지요



<연말정산 계산기>


한국납세자연맹 홈페이지로 들어가보시면 위에서 설명드린 2019 연봉탐색기 뿐만 아니라 연말정산 계산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계산기는 납세자연맹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매해 개선하고 있고 연말정산 환급액과 같이 올해 환급을 많이 받을 수 있는 세테크 리포트와 팁까지 알아갈 수 있습니다 특히 맞벌이 부부라면 절세계산기를 많이 사용하시게 될텐데요 부부세테크 핵심인 부부합계 납부 세금 최소화 조합을 찾아줍니다 


소득공제나 세액공제를 무조건 연봉이 높은 쪽으로 몰아넣는것이 아닌 부부의 연봉수준, 부양가족수 , 의료비 등 새액공제 정도에 따라서 적절하게 나누도록 제안해 주기도 합니다


연봉탐색기를 이용해서 연초에 나의 실수령액을 확인해보고 좀더 합리적인 소비지출을 게획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특히 연말정산을 앞둔 직장인들에게는 나의 연봉에 맞는 세테크 팁과 연말정산 계산기를 이용해서 좀더 알뜰하고 계획적인 연말정산을 할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됩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연봉탑색기 및 연말정산 계산기를 이용하시려면 한국납세자연맹 홈페이지() 로 이동하시면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 납세자연맹 홈페이지 화면 우측 상단에 '115만명중 내 연봉순위는?' 이라는 메뉴가 그것인데요 클릭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면서 자신의 연봉 정보를 넣고 확인만 누르시면 됩니다 물론 모든 절차는 무료로 진행되며 간단한 절차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유익한 사이트 인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